2015. 11. 2. 19:25ㆍ자동차 브로셔
현대 i30.. 오늘은 요녀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사진들은 미국 빙에서 가져온 사진임을 밝힙니다.)
1세대 컨셉트- 2006 아네즈 현대차가 2006년도에 컨셉트모델로 먼저 내놓았던 Ar-nez 아네즈입니다..^^ 후에 초기형 i30의 모티브가 되는 역활을 하게됩니다~
1세대- 2007 i30 1세대 i30입니다..^^ 아네즈를 바탕으로 개발되어 시판에 들어간 요녀석은.. 당시 개성있고 현대차만의 독특한 디자인성을 인정받아 인기가 나름 좋았던 녀석이었습니다..^^;
1세대 수출형- 2007 엘란트라 투어링 북미쪽으로 수출된모델은 "엘란트라 투어링"이라는 다른 네임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황색 리플렉터가 차량에 추가된점 말곤 내수형과의 외관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1세대 파생형- 2007 i30 CW 요녀석은 i30의 "왜건형 모델"인 i30 CW입니다..^^ 유독 핸들링이 좋아.. 일반i30보다 운전하는 재미가 더해진 왜건이라는 설명들도 많이 들어보았습니다~
1세대 파생 수출형- 2007 엘란트라 투어링 왜건 역시 북미 수출형모델로.. "엘란트라 투어링"에서 "왜건" 이란 명칭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외 변화는 없습니다.
1세대 파생형- 2007 i30 스포츠 국내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공개는 되어보였던 i30의 고성능모델입니다~~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에 향상되어진 성능으로, i30, CW 이렇게 두가지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파생형- 2007 i30 CW 스포츠 왜건형모델인 CW의 스포츠버전입니다..^^
1세대 컨셉트- 2011 i30 블루 09년도쯤에 한번 공개되었던모델이 실제차량으로 양산되기전 모터쇼를 통해 공개되었던 컨셉트모델입니다..^^ 이후 i30 에코 스포츠라는 모델명으로 유럽에 출시되기에 이릅니다.
1세대 파생형- 2011 i30 에코 스포츠 2011년형 i30의 "에코 스포츠"라는 버전의모델입니다. 내수형모델과는 디자인에서부터 차이가 두드러집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크게 바뀌게됩니다..
2세대- 2012 i30 i30의 후속모델인 12년형 i30입니다..^^ 당시 디자인철학이었던 "플루이딕스컬프쳐"가 적용되어 전차량들의 통일성을 이룩하긴 하였으나.. 아반떼 MD와 디자인이 거의 비슷하게생겨 1세대모델처럼의 독특한 정체성을 그대로 계승해내진 못하여 인기가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만.. 현재로써는 정말 잘 팔리는 모델중 하나입니다..^^ 주변이 i30이죠..ㅋ
2세대 수출형- 2012 엘란트라 GT 북미수출형모델으로.. "엘란트라 GT"라는 명으로 판매되고있습니다~ 내수형과는 달리 라디에이터 그릴, 안개등의 디자인이 많이 다릅니다.
2세대 파생형- 2013 i30 왜건 2013년형 i30 왜건입니다..^^ 13년형 i30 CW라고도 블리는 요녀석은.. 국내시장에서는 인기가 없을뿐더러.. i40가 활약중이기도 하여 내수판매는 이루어지지 못하였습니다. 유럽과 미국쪽소식은 아직까지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형모델과는 달리 후면부 C필러부근이 더욱 늘어나 디자인이 다르며, 후면부 디자인에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2세대 파생형- 2013 i30 스포츠 2013년형 i30의 3도어모델인 i30 스포츠입니다~~ 라디에이터글리과 안개등, 측면 디자인에서 일반모델과의 차별화를 주어 더욱 스포티한 외관의모습을 더욱 부각시켜줍니다. 국내출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2세대 파생형- 2013 i30 크레용 튜익스 지난 13년도때 공개되었던녀석입니다. 차량색상과 사이드미러, 리어 스포일러, 라디에이터그릴의 색상을 자신의 취향에따라 아무렇게나 변경시킬수있는 모델입니다~ 주로 보아왔던색상은 사진속 저색상이었으며, 빨간색상에 화이트, 화이트에 블랙이 많이 보이더랍니다..^^ 개성있는분들이시죠.. 차주분들..ㅋ
2세대 파생형- 2013 i30 튜익스 13년형 i30 튜익스모델입니다..^^ 편의사항이 더욱 좋아졌으며, 그릴, 사이드미러, 휠, 리어 스포일러에서 일반모델과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2세대 파생형- 2014 i30 D-스팩 2014년도에 출시되었던.. i30의 고성능모델인 "i30 D-스팩" 입니다~ 욘석은 누우 2.0GDI 엔진을 장착하여 최고출력 172 마력과, 최고토크 21.0 kg.m를 자랑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외관디자인에서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경우 유럽형 모델의 그릴을 채택하여 유러피언감성이 깃든 스타일을 살려내었고, 휠 디자인을 바꾼뒤.. 레드색상으로 사진과같이 유닉 한 표현을 내어주어 차량을 더욱 스포티해 보이도록 합니다..ㅋ
2세대 후반- 2015 더 뉴 i30 얼마전 공개된 2015년형 더 뉴 i30 입니다~^^ 플루이딕 스컬프쳐 2.0의 영향을 받아 그릴의 형태가 크게 바뀌었으며, 해드라이트의 모양, DRL의 현상이 더욱 간결하고 날렵하게 바뀌었습니다~ 아직 투어링모델은 소식을 모르겠으나.. 요번부터 고성능모델인 "터보" 가 출시되어 기아차 "씨드"와 경쟁할 예정인것으로 보여집니다~ㅎ
2세대 후반 파생형- 2015 더 뉴 i30 터보 현재 출시된 고성능모델이라 알려져있는 "더 뉴 i30 터보" 입니다..^^ 전에 분명히 "i30N" 이라는 네임으로 출시되는것이 아닌가..했는데.. 아직 정확한 사실은 모르겠습니다. 달라진부분은.. 전면부의 현상과 후면부의 크나큰 디자인적 변화가 나타나있으며, 곧이어 미니쿠퍼, 기아 씨드 GT 등과 경쟁을 벌이게 됩니다..^^ 현대차량의 "핫 해치" 로 불릴만 하도록,, 기아 씨드와 견주어도 충분히 겨를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뀌어 출시되었습니다~
2세대 파생형- 2017 i30 하이브리드 이웃 블로거분을 통해 알게된 i30의 하이브리드모델입니다..^^ 대략 한.. 17년도까지 준비될것으로 보여진다 하며.. 경쟁차종은 "프리우스"가 될것같습니다. 미국에서 찍힌 사진의 차량은 당시 프리우스들과 테스트중이었다고 전해집니다~ 수출명 "엘란트라 GT" 입니다. - 추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
[출처] 현대- i30의 변천사|작성자 Night Fury 자료제공:네이버 블로그 Night F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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