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3. 11:35ㆍ자동차 브로셔
투싼에 이어.. 조금의 파생형들이 있는 K5를 간단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본 사진들은 미국 빙, 제 블로그, 데일리 카에서 퍼온 사진임을 밝힙니다.)
1세대- 2010 K5
2009년도 후반, 로체의 후속(TF)으로 공개되어 초반에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던차량입니다..^^
스타일리시하고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외관, 성능을 자아내는녀석..
당시 이게 로체의 후속이 맞냐는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이 나왔었습니다..^^;;
K7에 이어 출시된 두번째 K시리즈의 차랴으로, 이후,
K2, K3, K9등이 출시되며 K시리즈를 완성해나가게됩니다..
1세대 수출형- 2010 옵티마
북미쪽 수출형모델인 10년식 옵티마입니다..^^ 외광에서는 내수형과 비슷~하기만합니다..ㅎ
사진은 잘 모르겠지만.. 북미쪽모델은 해드라이트 가장자리의 지시등이 황색입니다.
1세대 파생형- 2011 K5 하이브리드
내수형 11년도에 출시되었던 하이브리드의 모습입니다..^^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어 일반모델과의 차별을 두었으며, 리터당 21.0km라는 좋은 연비를
내세워 쏘나타 하이브리드, 캠리 하이브리드등과 맞서기위해 출시되게됩니다.
1세대 파생 수출형- 2011 옵티마 하이브리드
내수형과 역시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가장자리의 지시등이 황색입니다~
1세대 파생형- 2011 K5 T-GDI
k5의 고성능모델인 T-GDI입니다..^^
T-GDI는 터보+GDI를 융합시킨언어로, 성능, 연비까지 잡으려는 계획이었습니다..^^
총 271마력으로.. 2000cc가 3000cc를 따라잡을수 있을까..? 라는 광고와 함께 시원스래 공개되었었씁니다..ㅋ
쏘나타 터보와 경쟁을 벌였습니다~~
1세대 파생 수출형- 2012 옵티마 SX 리미티드 에디션
2012년도, 미국을 위해 출시된 K5의 SX급 리미티드 에디션모델 이랍니다~^^
아마.. 성능과 외,내관 디자인이 더욱 업그레이드된것으로 보이는..
일종의 한정판모델인격인데.. 상당히 스포티해보이는것이.. 터보모델보다 훨배 멋져보입니다..ㄷㄷ
1세대 후반- 2014 더 뉴K5
요근래 출시되어 현재까지 인기몰이중인 F/L된 k5입니다~~
디자인을 더욱 남성적으로, 스포티하게 다듬은 후,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듯한
범퍼등.. 더욱 세련되게 디자인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초반에는 후면부사진을 보고 약간 갸우뚱~했었지만.. 차차 적응이 되어 지금은 그저 이쁘게만보일뿐입니다..ㅋ 역시 기본형과의 차이가 있으머..
고급형모델엔 사진과같이 안개등이 4개의 큐브로 이루어진(기아 프로씨드 GT적용되었던..)
알흠다운..(?) LED램프가 적용됩니다..^^
1세대 후반 수출형- 2015 K5
(자료 제공에 도움을 주신 카카오스토리 이웃분께 감사의 뜻을 드립니다..^^)
중국형모델입니다..^^ 미쳐 몰랐는데..
요런 테일라이트가 있네요..?? 미국 빙, 구글 모두 뒤져보았지만.. 그런데 요상하게도
저런 테일램프 사진은 무척이나 귀하던데.. 사진의 질, 설정등을 보아 CF촬영시 사용되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암튼.. 저것은 대부분 미국, 내수형모델에게는 전구타입의 램프가
적용되는 모델일텐데.. 중국은 여러가지 디자인을 사용하나봅니다..ㅋ
1세대 후반 수출형- 2014 옵티마
북미수출형모델인 옵티마입니다..^^
색상때문인지.. 내수모델보다 더욱 깔끔해보이며.. 번뜩이는 크롬휠과 시뻘건 디스크브레이크의 캘리퍼가 정말 잘 달릴것만같은 포스를 자아내게만듭니다..ㅋㅋ
너무나도 이쁩니다..ㅠㅠ
1세대 후반 파생형- 2014 더 뉴K5 하이브리드 500h
요번에 출시되어 판매중인 14년형 하이브리드입니다..^^;;
첫 출시때.. 다 좋은데 왜 범퍼쪽 안개등은 위치를 왜저리 위로 치우쳐놓은것인지..
뭔가 조금 어정쩡해보였습니다..;; 결국 요녀석을 직접 만들며 어색함은 잠시 잡아두었지만..
아직까지 허전해보이는건 어쩔수 없달까요..^^;; ㅋ
연비 리터당 16.8km정도로.. 좋은 연비를 보입니다..^^
현재까지는 사이드에 "에코 하이브리드"라는 앰블럼을 사용하였는데.. 15년도때는
전용 앰블럼이 장착될거랍니다..ㅎ
1세대 파생 후반 수출형- 2014 옵티마 하이브리드
따로 다른 이름이 붙지는 않은가봅니다..^^
14년형 옵티마 하이브리드버전의 차량으로.. 지시등만 황색일 뿐 내수형과는 별반 다를게 없어보이는데.. 어째 느낌 자체는 다르게보이지요..? ;
1세대 후반 파생형- 2014 더 뉴K5 T-GDI
14년형 k5의 고성능모델인 T-GDI입니다..^^
2.0 터보로.. 더욱 스포티한 성능을 자아냅니다.
1세대 후반 파생형- 2014 더 뉴K5 W스페셜
요번 브라질 월드컵전때 한정 소량 판매되었던 k5의 스페셜에디션모델입니다..^^
외관으로는 해드램프와 휠로 구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두대 목격하였는데.. 요 바람개비휠을 단 녀석은 뭐지.. 하고있다..
최근에 알고 미치는줄알았습니다..ㅠ 촬영장비 다 끼고 뭐하다 온거였는지..;;
앞으로도.. 많은 번영 누리길 바랍니다.. K5..ㅋ
1세대 컨셉트- 2014 옵티마 T-하이브리드
미국 모터쇼에서 세계에 공개된 "옵티마 T-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욘석은 양산형 모델이 아닌 컨셉트모델로,
현재 양산 준비단계에 있는 모델로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서, "T-하이브리드"는 쉽게말해 "터보 하이브리드"의 줄임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즉, 디젤과 하이브리드엔진 을 사용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7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상태로 쓰이는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지요..
외관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흡사하며, 실제 양산 될 시에.. 엠블럼이 따로 부착될것같습니다.
새로운 형식의 하이브리드모델이라.. 상당히 기대되는 모델입니다..ㅋ
2세대 컨셉트- 2015 스포트스페이스
프로젝트명 "JF"로 불리고있는 K5 2세대모델의 컨셉트입니다..^^
윗 사진은 전번에 "티저 이미지"로 나왓던 모델으로,
"K5의 미래"를 보여주는 컨셉트카 라며 불리워져있습니다. 티저이미지때에는
날렵한 세단형모델임을 확신할 수 있었는데.. 이게 왠걸..??
"왜건"형 모델이었군요..ㅋㅋ 이런 반전을 보여주다니.. 놀랍습니다..^^
욘석을 바탕으로 K5후속인 JF의 디자인을 추측할 수 있게되었으며, 일명 "쏘나타 왜건"인
"i40"에 대응하기 위한 K5왜건이 출시될지에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K5가 더욱 기다려집니다.. 한번 더 지난 10년도처럼.. 기아자동차가 "혁신" 을 세울 수 있을까요..
2세대 수출형- 2016 옵티마 (SX)
바로 몇시간 전, 기아자동차는 "2016년형 신형 옵티마(K5)"의 전면부 모습을 본격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한국명 2016년형 K5 풀체인지모델은, 추후 2015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아 "스포트스페이스"처럼 정말 멋지게..!! 잘 나와주어 기쁩니다~ㅋㅋ
자세한건 실차로.. 그리고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겠는데~ 이야.. 대박인데요..ㄷㄷ
그때 그 기분..까지는 아니어도..^^ 충분히 이미지 어필에는 성골할 듯 보입니다..
요번 대결은 쏘나타.. 아님.. K5.. 누가 승리할지..??
2세대 파생 수출형- 2016 옵티마 T-GDI (SX)
미국에서 공개된~~^^ 2016년형 기아 옵티마의 터보모델입니다~^^
외관 디자인에서는 거의 변경된 부분이 없는것으로 판단됩니다.
2세대 수출형- 2016 옵티마 (MX)
"모던"한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옵티마입니다~^^
SX,MX 총 두가지 트림으로 나뉘며.. 사진은 곧..^^ 준비하겠습니다~
2세대- 2016 K5 (MX)
요번 16년형 K5는.. 총 "두가지" 트림의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MX(모던스타일) 모델과, SX(스포트스타일).. 이렇게 두가지모델이 각기 나와주어,
디자인을 서로 달리하였기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주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2세대- 2016 K5 (SX)
스포츠스타일의 K5입니다~^^;;
개인적으론.. 모던한 스타일의 MX모델이 더욱 좋은데요..ㅋㅋ
- 추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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