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국민차 - 티코의 변천사 (1991-2001)

2015. 8. 18. 18:53자동차 브로셔


오늘은.. 대우국민차^^ "티코" 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본 사진은 미국 빙, 다음 에서 가져온 사진임을 밝힙니다.)






1세대- 1991 티코




"티코" 는 거의 모든 분들께서 다 알고계시는 차종이시지요..? ^^;


지금의 "스파크" 그리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이전에..


대우(구 GM 대우의 전신)차에서 출시하였던 경차량이었습니다.


"스즈키"와의 기술 제휴로 인해 "스즈키 알토"를 베이스로 하여금 만들어졌으며,


국내 실정에 맞도록 엔진 규정을 다시 정한 후 91년부터 시판에


들어갔던 차량입니다.





1세대 후반 프로토타입 파생형- 1994 티코 스포츠(연식 불명)




요 모델은 아시는분들께서 있으실련지 모르겠습니다..^^


우리에게는 분명 5도어의 티코티코 밴 이 있었지요..^^;


그런데, 티코 "스포츠" 라는 이름은 처음 들어보셨을것같습니다..ㅋ


당시 출시가 되려고 시험운행, 디자인까지 모두 국내실정에 맞추어, 일반모델과는


다른, 즉, 조금 더 스포티해진 외관등.. 여러 부문에 변화를 줘 출시될 뻔한..!


모델이었습니다..; 전면부 모습과 후면의 모습이 일반형모델과는 다르답니다~







1세대 후반- 1995 티코




1995년도에 출시된 "티코"입니다.


초기 출시되었던 티코의 디자인 개선 모델로써..


91년식 모델과의 전면부에서는.. "범퍼" 즉, 범퍼의 에어덕트의 디자인이 변경되고,


후부에 "리어 스포일러"가 붙는 등 구모델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후반 수출형- 1995 티코




"티코"는 국내 말고도.. 2001년도까지 "저개발국가"와 같은 곳에서도


현지 공장을 통해 계속해서 생산하고, 수출을 하였습니다.


윗 모델이 그러한 모델로.. 범퍼부분을 보시면.. 욘석이 국내차량이 아니라는것을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1세대 후반 파생형- 1995 티코 밴




 1995년도에는 대우차가 "티코"2인승 밴을 출시하게됩니다.


요 모델은 뒷자석을 제거하고 2좌석만 남겨둔 채로,


후부에는 칸막이를 설치하여 공간 활용도를 조금 더 높인 모델(짐)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티코는 1998년도. 후속모델인 "마티즈"가 출시되고도


2001년까지 저개발국가 등, 한국에서도 병행 판매가 이루어지다가


2001년도. 결국 마티즈에게 자리를 넘겨주고 단종이 되기에 이르렀습니다.


티코의 뒤를 잊고있는 "마티즈"는.. 당시 엄청난 유명세(?)를


떨피며 국내는 물론,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정말 많이도 얻게 되었지요..ㅋ




- 단종 -




대우국민차 티코의 변천사를 모두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