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9. 16:39ㆍ자동차 브로셔
현대자동차가 만든 본격 초대형 세단인 에쿠스의 놀라운 모습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1세대(1999~2004)
1세대 후기형(2004~2008)
2세대(2008~현재)
초대형세단의 품격을 지향하는 에쿠스는
V6와 V8엔진을 장착한 모델로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이 차는 미쓰비시 프라우디아의 디자인을 기반으로한 모델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답니다....
각종 첨단기능과 놀라운 느낌의 첨단 최대 장비를 두루 갖춘
초대형 세단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추후 업로드할 예정이니 아무튼 정말 잘 보고 갑니다....
정말 오래갓만이지요..^^ 오늘은, 국내의 "기함" 즉.. 현대차의 기함모델인
"에쿠스"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ㅋ
(본 사진은 미국 빙, 네이버 뉴스에서 가져온 사진임을 밝힙니다.)
1세대- 1999 에쿠스
1999년도 4월.. 현대차는 "다이너스티"와 현대 그랜저의 2세대모델(지난 리뷰 참고)
의 댜체모델로.. 또는 쌍용의 체어맨, 기아의 엔터프라이즈(이후 출시)에 대항하기위해
"에쿠스"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당시 엔진 용량이 매우큰 국내 최초의 대형세단이었고,
"고급스러움"을 광고를 통해 부각시켰던 모델입니다~
미쓰비시와 현대차가 손을 잡고 만들었던 차량이라.. 일본에서는 세단형모델이 "프라우디아",
리무진모델은 "디그니티"라는 이름으로 잠시동안 판매가 이루어지다가.. 인기가
너무 없어 결국 조기단종 되어버리고 맙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계속해서 진화하였습니다~
1세대 중반- 2002 에쿠스
약 2002년도부터는 차량에 투톤도색이 되어 출시되었으며, 테일램프는 LED타입으로 변화하였습니다.
방향지시등 또한 황색이 아닌 밝은 흰색으로, LED가 점등되도록 바뀌어 출시되었습니다~
아직 정확한 정보는 모르겠지만.. 분석 결과는 이렇습니다..^^;
1세대 중반 파생형- 2002 에쿠스 리무진
현대차 "에쿠스"의 리무진입니다..^^
세단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해드라이트, 범퍼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 휠 디자인과
B필러의 길이가 다르게 디자인되어 나왔으며, 특히나 약 20cm이상 길어진 B필러,
그리고 크기가 더욱 커진 라디에이터에 비해 조금 더 작아진 헤드라이트는
요 녀석이 거욱 웅장해보이고 품격있는 모습을 자아내게 해주었습니다~
1세대 후반- 2004 에쿠스
현대차는 2004~2008년도까지 99~03년도까지 판매중이던
에쿠스의 F/L모델을 내어놓게 됩니다. 더욱 강화된 안전성과 편의장비등을 장비하였으며,
외부적인 변화로는.. 전면부의 해드램프, 그릴의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휠, 후면부의 테일램프, 번호판의 위치등이 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론.. 이전모델보다 후면부 모습에서 무게감이 덜 해진것 같았습니다..;
모양새가 바뀌어서그런것인지.. 초창기모델은 웅장한 느낌이 강했는데..
후기모델은 조금 약하더라구요;; 물론..^^; 디자인 만큼은 전혀 나쁘게 보지는 않고있습니다~
1세대 후반 파생형- 2004 에쿠스 리무진
에쿠스 리무진은 02년식과의 별반 차이가 없었으나,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08년도까지는 휠, 테일램프의 형태가 달라져 판매되었습니다..^^;
2세대 컨셉트- 2006 HCD-7
현대차는 에쿠스의 "후속"모델로.. 2006년도에 HCD-7 컨셉트를 모터쇼에 출품하게되었습니다~
디자인은 그다지..;; 전혀 에쿠스스러운 디자인이 아닌것같아 걱정스러웠는데..
양산형모델은.. 사이드라인이라든지.. 요런부분들 빼고는 전체적으로 확 달라진모습으로
나와준듯 하여 안심했습니다..^^;;ㅎ
"패밀리룩" 덕에 디자인이 또다시 바뀐것같기도 합니다..~
1세대 최후기- 2007 에쿠스
2007년도에 사소한 변경이 이루어져 잠시 판매되다.. 2008~9년도에 쿨시된 에쿠스(VI)에게
자리를 물려주게되는 1세대 에쿠스의 마지막 모델입니다..^^
이로써 에쿠스의 1세대모델은 약 8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가 이루어졌습니다~
2세대- 2008 에쿠스
프로젝트명 "VI"로 알려져있던 에쿠스의 2세대모델입니다~
디자인이 현대적인 요소가 적용되어 이전모델보다 훨씬 달라진 인상에,
더욱이 커진 차체로 바뀌어 공개되었으며, 1세대 에쿠스의 "전륜구동 방식"과는 달리..
현대 "제네시스"의 플랫폼을 공유하여 "후륜구동 방식" 으로 출시된 점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후 에쿠스는 쌍용차의 기함인 "체어맨 W"와의
치열한 경쟁을 벌입니다..^^
2세대 파생형- 2008 에쿠스 리무진
세단형 모델에 이어 출시된 "에쿠스 리무진"입니다..^^
세단과의 차별을 주기위해 라디에이터 그릴은 가로형태로,
해드라이트의 형태는 풀 LED타입의 해드램프가 적용되어 출시되었으며,
B필러의 길이가 세단에비해 더욱 길어져 출시되었습니다~
경쟁모델으로는 "쌍용 체어맨 W 리무진, 체어맨 W 써미트" 가 있습니다~
2세대 후반- 2013 에쿠스
2013년도부터는 에쿠스 2세대모델의 F/L 쯤 되는 모델인.. 13년식 에쿠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디자인에 변화가 찾아오며, 편의장비들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그동안 많은 사람들의
지적을 받던 부분이었던 "크롬 몰딩"이 대거 제거되었으며, 그릴 이라든지 휠 같은경우
반광 마감된 크롬재질의 도색이 입혀져 에쿠스를 더욱 무게감있고 품격있는 모습을 부각시키게끔 만들어주었습니다..^^ 그 외에 해드램프 모양을 2012년도 출시되었던 모델과같이 리무진과 통일화 시켰으며, 테일램프의 DRL은 마치 학이 날개를 펴고 있는 현상처럼 리디자인되어 나와주었습니다~
처음 보고 조금만 디자인에 터치해주었을 뿐인데.. 차량이 어찌 이렇게 달라졌단것인지..
정말 놀라웠습니다..ㅋ 특히나.. 너무 과했던 "크롬"들이 깔끔하게 제거되어 나오니
속이 시원~스레 뻥 뚫리는 기분까지 느꼈다지요..ㅋㅋㅋ
이후.. 에쿠스는 쌍용의 체어맨 W, 기아 K9 과의 경쟁을 펼칩니다..^^
2세대 후반 파생형- 2013 에쿠스 리무진
B필러의 길이가 더욱 늘어난 상태이며, 세단모델과의 "휠" 디자인이 다릅니다..^^
투톤이 들어간 고급스러운 모양새인데.. 개인적으로 세단형의 바람개비현상의 휠
이 더욱 좋습니다..ㅋㅋ
2세대 후반 파생형- 2013 에쿠스 에르메스
2013년도 초기때에 공개되었던 "에쿠스 에르메스"입니다..^^
에쿠스 에르메스는 현대 에쿠스와 수제작 전문회사인 "에르메스"사가 손을 잡고 제작한 모델로,
전 세계에 단 3대가 공개되었던 모델입니다. 내부는 오랜지 빛깔의 호화스럽고 사치스러운
장비들과 가죽으로 둘러싸인 도어, 시트, 센터페시아.. 데시보드등.. 일반형모델과는 너무나도 다른 면모들로 바뀌어있었으며.. 은은~한 브라운과 실버의 투톤 도색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다시한번 더 부각시켰습니다. "B 필러 중앙에는 -리무진- 이 아닌 -에르메스-라는 명이 들어간것이 특징.."
저번에 일산 킨텍스 모터쇼를 통해 한번 공개되었으며, 아쉽게도 판매까지는 이루어지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실 매물로 등장했다면 세계 5위권 비싼 차량의 순위 안에 들 정도의 높은 각격대인
약 "18억원"에 책정되어 판매되었을것이라 알려져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이
약 25억 이상인것으로 따져볼때.. 별 차이가 나지 않는 가격대지요..ㄷㄷ
3세대- 2016 에쿠스
현재 테스트중에 있는 3세대 에쿠스입니다..^^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기에는 멀었으며, 전체적인 제원 또한 정해져있지는 않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3세대모델은 "플루이딕 스컬프쳐 2.0"의 영향에 따라
디자인이 제네시스와 아슬란처럼 바뀔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신형 S클래스와 7시리즈, A8등과의 경쟁을 벌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말 기대됩니다..^^
- 추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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