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 르망의 변천사 (1986~1997)

2015. 5. 16. 16:52자동차 브로셔



히야..ㅎㅎ 요 종류의 포스팅으로는 정말 오랜만이 아닌가..모르겠습니다..^^

한때의 본질(?)을 되살려.. 앞으로 여러 한국 차량들의 변천사 및 라인업에 대해..

조금 더 파해쳐보고자..^^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요본 모델은.. 당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수없이 누렸었던.. "르망" 입니다~!













1세대-대우 르망GSE


1980년대 초중반,

독일의 오펠 카데트를 기반한 대우자동차의 야심작인 르망은

미래지향적인 21세기의 승용차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1세대- 1986 대우 르망 GTE




당시 대우차(전  GM 대우)는.. 1986년 7월에 대우의  소형차량이자,


대우 맵시-나 의 뒤를 잇기위한 후속차종인~ "르망" 을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당시 대우 르망은.. 모두들 잘 아시다시피..^^ "오펠 카데트 E"라는 소형 세단을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진 차량이었습니다..^^ ㅎㅎ 야무지고 이쁜 디자인에다..


당시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따온 이름으로, 이 차량이 "얼마나 강력하고 튼튼하가"


몸소 보여주었던 모델이었던지라~ 꾸준한 인기를 얻기 시작해, 여러가지 파생형모델들이


출시되어 판매가 이루어지기도 하였습니다. (글 상에서는 언급되지 않은 모델들도 상당수 존재합니다.. 그들 중, 개인적으로 중심이 되었던것 같은 모델들만 뽑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 뿐이구요..^^)










1세대 파생형- 1988 르망 레이서




1988년 3월에는.. "차량 내부와 트렁크가 서로 연결되어있는"


"해치백" 스타일의 3도어스타일의 르망인.. "르망 레이서"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르망에 비해 짧아졌지만 더욱 스포티해보이는 차체에~


3도어 해치백이라는 이름을 한때 내걸고서 판매되엇던~ 지금은 그토~록 보고싶어도 보이지


않은 귀한 모델로 손꼽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1세대 파생형- 1988 르망 펜타5




3도어 해치백모델이 "르망 레이서" 였다면~ 5도어 해치백모델은 "르망 펜타5"라며


칭송되었습니다.~^^


역시 기존의 르망을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진 욘석은~ 아직가지도 공도에서..


가끔씩은 만나볼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1세대 파생형(대체형)- 1989 르망 GSI




욘석은~ 사실 "파생형".. 이라기보다는.. 당시 판매되던 1세대 GSE의 "대체형" 모델임이


맞을것같습니다..^^ 디자인을 더욱 스포티하고 날렵한 면모로 다듬어주었던 전면부 디자인이


상당히 돋보여지는 모델이었으며..^^ 현재까지 개체수가 남아있을련지는


모르겠습니다..ㅠ 정확한 정보는 더이상 없는것같아 조금은 아쉽네요..ㅠ


디자인은 저리도 이쁘답니다~!






















1세대 중반- 1990 르망 GTE




이듬해 약 1990년도 3월에 출시되었던 "페이스리프트"모델인~


1990년식 "르망" 입니다~ 디자인의 변경 여부가 제일 비중이 컸던 부위는 바로 "후면부."


특히, 사진속의 "GTE"모델은, 전 모델의 테일램프가 6등식으로 나뉘어있던 것에 비해~


소폭의 F/L을 거치며 4등식의 단정하고 부드러운 감각의 테일라이트로 그 모습을 바꾸어준 후


판매되었던 모델입니다~











1세대 중반형 - 1990 르망 2000 임팩트


최근에는 온갖 많은 비용이 들어 르망 GTE를 기반해서 만든 모델로


중형세단의 것을 가져온 2,000cc급의 CFI 엔진을 얹은 차로 가장 유명세를 탔던 모습입니다.


 










1세대 중반 파생형- 1991 르망 이름셔




1년 후인 1991년도에는~ "르망 GSI(레이서)"를 기본 베이스로 하여 만들어진~


"일명 튜닝카"라고도 불리워지는 "르망 이름셔" 가 생산되어 한정 판매되었습니다~ㅎㄷㄷ


당시는 물론.. 지금까지 전설속 "르망"으로 기억되는 모델이며~


아직까지도 남아있는 이름셔들을 르망 매니아들이 잘 보존해 나가고 있던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세대 후반- 1991 뉴 르망




욘석은~ 1991년도에 출시되었던 "뉴 르망" 입니다~^^


정확히는 1991년도 10월에.. 애매~한 날짜에 출시된.. 1세대 르망의 "F/L" 버전이었다고


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이전의 "직선"이 강조된 모습은 사라지고~


약간의 곡선미가 강조되어진 전면부 디자인과 후면부 디자인은.. 아직가지도 우리에게


익숙한 향기를 뿜어내고 있었던것 같았습니다~^^








1세대 후반 파생형- 1991 르망 레이서




1991년도에 출시되었던 "르망 레이서" F/L 버전으로,,


후먼부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두고, 전면부 디자인만 91년 "뉴 르망"의 것으로


바꾸어 출시해준 모델이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1년 후인 92년도에는 "실용성을 높인" "르망 레이서 밴"이 출시되지요..ㅎ








1세대 후반 파생형- 1991 르망 펜타5




르망 펜타5 역시.. 변화를 피해가지는 못하였습니다~^^


레이서 모델과 같이 후면부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두고..^^; 전면 디자인만 바꾸어


판매되었던 차종입니다~ㅎ










1세대 후반 파생형- 1992 르망 레이서 밴




아까도 언급하였지만..^^ "실용성 등의 활용도를 높인" 르망 레이서의 "밴"모델~


바로 "르망 레이서 밴" 입니다..^^;;

















1세대 후반- 1993 뉴 르망




1993년도에 출시되었던..^^ 뉴 르망 입니다~^^; 1991년도 출시된 녀석과는


별반 디자인에서의 차이를 느끼지는 못합니다..




이렇게 하여 르망은.. 당시 후속기종으로 알려진


"씨에로와 르망의 통합 후속차량인 [라노스]"가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한동안 병행 판매가 이루어지다가.. 결국 1997년도에 단종되기에 이르렀습니다..ㅠ



- 단종 -




대우자동차의 야심작이 되었던 르망의 변천사를 마칩니다....